건설교통부는 국민의 주거수준 향상과 최근 웰빙(well being)열풍 등으로 건축에 대한 관심과 민원이 폭증함에 따라 건축서비스팀을 구성, 1일부터 한차원 수준 높은 건축민원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건축서비스팀에서는 단순한 법령질의와 진정 또는 조사가 필요한 민원 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건축물을 건축할 때 건축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서비스하게 되며, 건설교통부에서 전문분야 업무에 대해 민원 전담팀을 구성해 서비스하기는 건축서비스팀이 최초다.
건설교통부는 그간 건축민원이 연간 1만여건(건교부내 최다)에 달하는 등 건축민원이 폭증함에 따라 기존 행정체제로는 민원 서비스의 한계가 있어 국민의 민원서비스의 기대수준에 부응하기 위해 건축민원 전담팀을 구성한 것이라고 밝혔다.
건축서비스팀은 건설교통부 1층 종합민원실안에 건축민원서비스 전담공간을 설치,
건설교통부(건축과) 직원 3명과 현장 실무경험이 풍부한 대한주택공사와 대한건축사협회 직원 2명등 총 5명이 건축민원을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안내하게 되며, 연락처는 전화 02-2110-8437(전용5대 운영, 기존 건축과 2110-8172로 연락해도 연결가능) 또는 팩스 02-2110-8443을 이용하면 종합적인 건축민원 안내를 제공받을수 있다.
건축서비스팀이 본격적으로 가동하게 되면 민원인은 보다 신속하고 종합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받게 되고, 행정부서(건축과)는 새로운 건축행정 수요인 건축환경·문화 및 건축행정 정보화 사업 등 정책업무에 전념할 수 있게 돼 지속적인 고품질의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건축서비스팀 김태곤(tg1004@moct.go.kr) 02-2110-8437
정리: 공보관실 이경희(mocttv@moct.go.kr) 02-2110-8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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