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교통부는 교통사고 피해자에 대한 보상서비스 개선 방안의 일환으로, 종전까지 보험사업자에게 이첩 처리하던 보상관련 민원을 금년 4월부터 전담팀을 지정하여 직접 조사 처리하고, 보험사업자의 부당행위가 나타날 경우 관련직원을 문책 요구하는 등 민원처리 방식을 개선한 결과 교통사고 보상 관련 민원이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석결과, 사업용 자동차와 일어난 교통사고의 보상관련 민원이 1/4분기에 비해 2/4분기 5%, 3/4분기 14% 감소되는 등 계속 감소 추세로 나타났으며,
특히, 교통사고 피해자에 대한 치료비 지불보증 거부 등 보험 사업자(자동차 공제조합)의 부당행위 관련 민원은 1/4분기에 비해 2/4분기 68%, 3/4분기 97%가 대폭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1/4 : 201건→ 2/4 : 65건 → 3/4 : 7건)
앞으로도, 사업용자동차와의 교통사고로 보상문제에 관해 의문이 있거나, 보상처리에 불만이 있을 때에는 건설교통부 공제분쟁조정팀(2110-8357∼8)을 이용하면 신속·공정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문의,공제분쟁조정팀 김종진 02-2110-8357 kjjk204@moct.go.kr
정리: 전자정부추진팀 온라인홍보반 이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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