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교통부에서는 범정부적으로 추진 중인 공공기관 지방이전 업무를 총괄하고, 혁신도시 건설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대통령 훈령(제158호)으로 “공공기관지방이전추진단”을 설치(8.5)하고, 공식적인 업무를 개시했다.
공공기관지방이전추진단은 현재 운영중인 공공기관지방이전지원단을 확대·개편한 것으로,
단장은 건설교통부 차관이 겸임하고, 1부단장(1급), 2국(기획국, 지원국), 6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 공공기관지방이전추진단은 공공기관의 지방이전계획을 총괄하고, 혁신도시의 건설, 혁신도시 건설에 따른 부동산 대책, 재원조달 방안 검토 및 각종 지원대책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공식적인 실무조직인 “공공기관지방이전추진단”의 설치·운영으로 향후 공공기관의 지방이전과 혁신도시 건설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붙 임 : 공공기관지방이전추진단 조직도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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