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수도권 발전전략 세계적 컨설팅사가 설계
기관
등록 2005/08/08 (월)
내용

수도권의 중장기 발전비전과 추진전략방안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용역이 세계적인 컨설팅 업체에 맡겨졌다.



건설교통부는 국제 컨설팅업체인 ADL(Arthur D. Little)사와 수도권의 경쟁력과 삶의 질을 확보하기 위한 수도권 발전 국제연구용역 계약을 5일 체결하고 본격적인 연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건교부는 이번 연구용역은 향후 수도권의 발전전략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런던·파리·뉴욕 등 선진 대도시권은 물론 동경·북경·상해 등 우리와 경쟁하는 동북아 주요 대도시권과의 객관적 비교·분석을 통해 우리 수도권의 현주소와 잠재력을 진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는 △수도권의 잠재력 평가 및 대내외 여건 분석 △외국 대도시권과의 비교분석 △중장기 발전비전 및 전략방향 △수도권의 경쟁력 증진 및 질적 발전을 위한 추진과제 △발전전략의 집행 및 관리체제 등 5개 분야로 나뉘어 12월까지 진행된다.



건교부는 또 용역기간 중인 10월에 국제심포지움을 개최하는 등 국내외 하계 및 전문가, 지자체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결과는 연내 수립목표로 추진중인 제3차 수도권정비계획과 수도권발전 보완대책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1886년에 설립된 ADL사는 30여개국에 지사를 두고 1만7000여명의 분야별 전문인력을 보유한 세계적 컨설팅 회사로, 국내에서는 글로벌 물류기업 유치전략(해양수산부), 인천 미디어밸리 개발전략 수립(인천시)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다.

취재:선경철 (kcsun@news.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