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 D-4년을 맞아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하는 범 여수시민 한마음 결의대회가 열린다.
여수시는 13일 오후 4시 여수 거북선공원에서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 장승우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유관기관 단체장, 시민사회단체, 자원봉사단체, ‘내가먼저 First’ 추진위원, 범도민 지원협의회, 준비위원 등 여수엑스포 관계자와 시민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여수세계박람회 D-4년 성공개최 범시민 한마음 결의대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식전행사로 엑스포 성공기원 거리퍼레이드,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결정 과정 동영상 상영, 전자현악 4중주 공연 등이 열린다.
본 행사는 성공개최 기원 영상메시지, 여수르네상스 영상물 상영, 엑스포기 전달, 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결의문 낭독, 성공개최 기원 풍성 날리기 등이 진행된다. 식후행사로는 시민들이 통기타 연주와 타악어울마당을 펼치며 여수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결의를 다질 예정이다.
여수 시민들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여수 시민들의 완벽한 준비와 성공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밝히고,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범국가적인 공감대 형성과 성공개최 열기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킬 방침이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이번 엑스포 성공개최 범시민 한마음 결의대회를 통해 개최도시 시민들의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수준높은 국제도시인 여수시민들의 참여, 전국민의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오는 2012년 5월12일부터 8월12일까지 3개월 동안 여수시 신항일대에서 열린다. 80개국과 10개 국제기구가 참가할 예정이며 외국인 50만명을 비롯해 약 800만여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07년 4월 여수 현지를 방문한 BIE실사단 환영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