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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마지막 남은 천국" 팔라우, 정기편 운항 가능해져
기관
등록 2008/07/22 (화)
내용

 국토해양부는 ’08.7.21(月)~22일(火)간 과천에서 개최된 한·팔라우 항공회담* 결과, 양국간 週 11회(여객 週 7회, 화물 週 4회)여객 및 화물 정기편 운항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수석대표 : (우리측) 국제항공과장 김상도, (팔측) 상무부장관 Besebes

 팔라우*는 아름답고 깨끗한 바다로 ‘세계에서 마지막 남은 천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어,’04년 5,000여 명에 불과했던 한국인 팔라우 여행객수가 지난해 14,000명 이상으로 3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최근 국내에서 팔라우가 신혼여행 및 가족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으나, 週 2회 단체 관광객을 위한 전세편(아시아나항공)만 운항하고 있어, 원하는 일정으로 자유롭게 여행하는 데에 불편이 있었다. 

   * 필리핀 남동쪽 800km 지점에 위치한 200여개의 섬으로 구성된 국가로 약 1만 7천여명 정도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다이빙포인트 등 유수한 관광자원 보유. 우리나라에서 항공편으로 약 5시간 정도 소요

 이번 항공회담이 성공적으로 타결되어, 
양국간 11회의 여객 및 화물 정기편 운항이 가능해져, 한/팔라우 간 자유여행객 수요와 유럽·중국 등 제3국에서 인천공항을 경유해 한/팔라우 노선을 이용하는 환승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여행객 증가에 따라 양국간의 경제적 교류가 활성화되면 화물노선의 개설도 가능할 전망이다.
② 또한, 출발·목적지점 등을 항공사가 자유롭게 설정하도록 노선구조의 자유화와 중간기착권* 설정에도 합의하여, 필리핀, 괌, 사이판 등 인근지역을 연계한 항공노선다이빙포인트 연계상품 등 다양한 여행상품 개발도 기대된다. 

   *중간기착권(stop-over) : 여행객이 항공편을 변경하지 않고 중간여정을 즐길 수 있도록 중간 및 이원지점을 중간기착점으로 설정할 수 있는 권리

③ 아울러, 양국은 편명공유(code-sharing)*에도 합의하여, 여행객에 대한 다양한 스케줄 제공이 가능해지고 항공사 비용절감도 가능하게 되었다. 

   *양국의 항공사가 운항하는 노선에 대해서 편명공유 협정을 맺은 다른 항공사가 자신의 편명을 붙여 항공티켓을 판매하는 방식

 국토해양부는 이번 회담을 계기로 한국과 팔라우간 여객과 화물의 항공교류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항공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전세계적인 항공노선망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