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는 오는 10월 경남 창원에서 개최하는 ‘제10회 람사르(Ramsar) 당사국 총회’를 기념하고 우리나라 갯벌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제1회 우리나라 갯벌 사진전·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살아 숨 쉬는 갯벌”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갯벌의 모습과 그 속에 스며들어 있는 우리의 역사·문화를 나타내는 작품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대상작품은 갯벌을 이미지화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해내는 갯벌마스코트 분야와 갯벌관련 사진분야 및 UCC로 분야로 구분된다.
국토해양부 윤현수 해양생태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람사르 총회 개최를 홍보하고, 우리가 지키고 보전해야 하는 갯벌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국민들에게 다시 한번 알려주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아울러 수상작은 람사르 총회 기간(‘08.10.28~11.4/경남 창원) 중에 전시화하여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가나 참여 가능하며, 출품수량은 사진과 마스코트 부문은 1인당 3작품 이내(1작품만 수상 가능)이며, UCC 부문은 1작품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접수된 작품은 IT전문가, 환경 및 갯벌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마스코트 부문은 최우수작과 우수작을 시상하고, 사진전과 UCC는 1~3위 및 장려상을 각각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8일 까지이며, 자세한 사항 및 공모전 관련 서류 문의는 국토해양부 ‘갯벌정보시스템’(www.tidalflat.go.kr)을 통해 얻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