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지역의 가치로 미래의 희망을 열다
기관
등록 2008/11/25 (화)
내용

 국토해양부는 혁신도시 소재 11개 광역시·도 및 한국토지공사 등과 함께 그 동안의 혁신도시 개발성과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개발방향을 모색하고자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에 걸쳐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소재하는 aT센터 제2전시관에서 『혁신도시 발전 및 투자활성화 심포지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역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인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을 지방으로 이전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미래형 도시 건설을 추진해 왔다.

 이번 심포지엄은 혁신도시 건설이 빠른 시간 내에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자체 중심으로 지역발전 및 혁신도시 발전 방안,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계획, 혁신도시에 연구기관과 기업체의 유치 및 투자활성화 하는 방안 등을 집중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1월 27일에는 새정부의 지역발전정책인 ‘광역경제권’과 혁신도시의 연계, 혁신도시의 발전적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혁신도시 소재 지자체별 혁신도시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11월 28일에는 산·학·연 클러스터의 성공사례를 통해 지자체별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기업유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해 혁신도시 투자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여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본다.

같은 날 한국전력공사 등 주요 이전 공공기관의 지방이전계획 수립 및 추진현황을 설명하는 행사를 통해 이전 공공기관 상호간 정보공유와 상호 학습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갖도록 했다.

이번 행사에는 그동안 혁신도시의 개발과정, 도시별 특화방안 등을 알려주는 통합 홍보전시관이 운영되고, 기업의 투자 및 이전을 도와주기 위해 지자체별 상담코너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금번 심포지엄에는 관련 전문가, 지자체 공무원,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사업시행자, 지역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혁신도시 건설이 가시화되고,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주민들의 기대에 크게 부응할 것으로 확신한다.


[붙임] : 1. 행사개요 및 세부 행사진행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