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항도부산 영도등대 안에 해기사명예의 전당 건립
기관
등록 2009/03/06 (금)
내용

<해기사 명예의 전당 조감도>
 국토해양부는 부산 태종대 공원내에 위치한 영도등대에 해기사  명예의 전당을 건립하고 명예로운 해기사로 선정된 신성모, 이시형  2인의 흉상을  헌정하였다. 

 오늘 행사에는 정종환 국토해양부장관을 비롯하여 오거돈 한국  해양대학총장, 원로해기사, 유가족, 해양계학교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이 행사를 빛내주었다. 

 신성모는 1891년 경남 의령에서 태어나 일제강점기에 독립자금을 전달하다 체포되어 옥고를 치른 뒤 영국으로 유학하여 런던항해학교를 졸업하고 선장으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였으며 최고의 명예인 대영제국의 Extra-master자격을 취득하였다. 또한 이시형은 1910년 평남 개천에서 태어나 동경고등상선학교를 졸업하고 조선우선주식 회사에 입사하여 약 9년간 승무하였으며 이후 초대 해양대학학장을  역임하였다. 

 해운인재의 산실인 해양대학교와 해양수산연수원, 해사고등학교 등 해양과학기술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는 이곳 영도 태종대에 명예의 전당이 건립됨으로써 해기사들의 긍지와 자부심이 더욱 높아지는  계기는 물론 이곳을 찾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미래의 해양인 으로서의 꿈을 품게 되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끝으로 국토해양부는 매년 자랑스러운 해기사를 선정하여 명예의   전당에 헌정함으로써 부산시민과 부산을 찾는 내·외국 관광객들에게도 해양한국의 위상이 부각되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참고 : 1. 해기사 명예의 전당 조감도 
         2. 헌정인물 부조 공적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