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내항여객운송사업자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위해 실시한「2008년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
종합대상 |
일반/고속/쾌속선 |
초쾌속선 |
카훼리 |
차도선 |
업체 |
한일고속 |
삼영해운 |
청해진해운 |
동양고속훼리 |
신한해운 |
선박 |
한일카훼리
1~3호 |
모슬포호 |
가고오고호 |
현대설봉호 |
오천카훼리호 |
항로 |
제주~완도 |
모슬포~마라도 |
녹동~거문 |
부산~제주 |
오천~초전 | 우수업체로 선정된 여객선사는 여타 업체에 비해 내부청결성, 이용편의성, 직원의 친절도가 탁월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우수업체는 경영자의 경영개선 노력도 타 여객선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이번 조사결과를 토대로, 선정업체에 대해서는 신규면허시 우선권 부여, 국토해양부장관 상장 및 상패, 직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는 한편 어느 여객선사가 우수업체로 선정되었는지를 전 업체에 알기 쉽게 제공하여 업체간 경쟁을 통한 서비스 개선을 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