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신기술 제20주년 기념식” 이 4월 22일(수)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개최되었다. 금번 행사에 권도엽 국토해양부차관, 국회의원, 건설관련 단체장 및 학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본 행사는 건설신기술의 개발 및 활용촉진을 위하여 한국건설신기술협회가 매년 개최하며, 올해는 신기술 지정제도 도입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개최되었다.
권도엽 국토해양부 차관은 치사를 통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기술력 향상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해야 한다고 하면서, 건설신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기념식과 함께 “건설신기술 정책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부대행사로 건설신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건설신기술 전시회」도 4.22~4.24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국토해양부장관 표창자로는 건설신기술 활용 등에 크게 기여한 신기술 개발업체, 정부산하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총 20명이 선정되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건설신기술협회(회장 이영렬, ‘99년 사단법인으로 설립)는 신기술개발업체 229개사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건설신기술 개발자의 활용실적 관리 및 권익보호, 건설신기술 홍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가 모든 건설신기술 개발자의 화합은 물론, 자긍심을 고취하고 우리나라 건설분야의 경쟁력과 기술력을 한 단계 더 높은 차원으로 발전시키는 계기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 첨부 : 1. 장관표창 대상자 명단 1부. 2. 한국건설신기술협회 현황 1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