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보금자리 시범지구 사전예약 청약일정 확정
기관
등록 2009/09/14 (월)
내용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보금자리주택 시범지구(서울 강남
·서초, 고양원흥, 하남미사) 사전예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고려하여 청약일정을 조기에 확정하고, “사전예약제 콜센터”도 운영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 사전예약제 청약 일정 》
 
보금자리주택 시범지구에 대한 사전예약은 9월 30일 입주자모집공고를 시행한 후, 10월 7일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기관추천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에 3자녀 특별공급, 15일에 노부모 부양자 우선공급, 20일에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특별공급, 22일에 신혼부부 특별공급, 26일에 일반공급 등의 일정으로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 사전예약 상세 청약일정 : 【별첨】 참조

이번 청약은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됨에 따른 혼잡을 예방하고 신종플루 확산 방지를 위해 원칙적으로 인터넷 접수를 실시할 계획이며, 기관추천 특별공급 및 고령자 등 불가피한 경우에 한해서 예외적으로 현장접수를 병행할 예정이다.

    * 판교 분양시 인터넷 신청율 : (‘06.3) 84%, (’06.8) 87%

《 관계기관 합동 사전예약 T/F 운영 》
 
국토해양부는 주택정책관을 반장으로 하고, 국토부, 주택공사, 금융결제원, 은행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사전예약 T/F*를 구성하여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사전예약 준비 및 진행상황 점검과 문제 발생시 적시에 대처하기로 하였다.

    * 국토부 총괄팀, 주택공사 상황팀, 관계기관 지원팀으로 구성

T/F 운영기간은 입주자모집공고부터 청약접수 기간까지를 기준으로 하여 9월말부터 11월초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 콜센터(1588-9082) 운영 》
 
신설되는 근로자 생애최초 특별공급 등 청약 자격이나 방법 등에 대한 국민들의 의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사전예약 콜센터(1588-9082)*”를 9월 1일부터 주택공사내에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금번 사전예약 관련한 모든 문의사항은 콜센터에 연락하면 신속하고 편리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콜센터 운영현황 : 83명〔본사(1588-9082) 59명, 서울본부(02-3416-3700) 8명, 경기본부(031-250-8380~6) 16명〕
     - 판교 분양시 콜센타 운영현황 : (‘06.3) 37명, (’06.8) 47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