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우리나라 공항안전관리체계, 세계가 배운다
기관
등록 2009/11/02 (월)
내용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오는 11월 3일부터 11월 5일까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주관으로 홍콩에서 개최되는 「ICAO 공항인증세미나」에서, ICAO 및 아태지역 참가국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선진 공항안전관리체계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 발표는 지난 6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ICAO 공항인증과정」 참가 시, ICAO 측의 공식 요청에 의해 이루어진 것이다.

 작년 5월 ICAO 항공안전종합평가에서 세계 최고의 항공안전체계(국제기준이행률 : 98.89%)를 공식 인정받은 후, 이번  ICAO 세미나 발표 요청뿐만 아니라 홍콩, 몽골, 라오스, 미얀마 등 많은 국가들로부터 우리나라의 항공안전관리시스템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자문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이번 세미나에서 ‘03년부터 도입
·시행한 공항인증시스템 현황 및 발전방향, ICAO 항공안전종합평가 준비과정 및 평가결과에 대하여 발표하고, 공항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추진 중에 있는 공항운영등급제 도입방안에 대해서도 ICAO와 공식 협의할 예정이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세계 9위의 항공운송대국, 세계 최고의 공항안전관리체계를 갖춘 항공선진국으로서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높이고, 공항안전분야 국제협력 도모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붙임 : ICAO 공항인증세미나 발표보고서(국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