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하천협회(회장 김국일)가 주관하는 「2009 하천관리세미나」가 2009.11.30(월) 오전 10시 한국과학기술회관(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35-4)에서 개최된다.
금번 세미나는 2005년 이후 5번째 맞이하는 행사이며, 전국의 지자체, 연구단체, 학계 및 업계에서 약 3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미래를 보는 하천관리」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우리나라 하천관리 현황과 미래의 비전, 하천과 문학의 전개, 하천관리제도 개선방안, 남북공유하천 관리방안 등 다양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친환경 하천 자재 및 공법 전시회’를 함께 개최함으로써 국내 하천관련 기술 및 자재에 대한 최신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마련될 계획이다.
또한, 「제5회 하천사진 공모전」에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창수씨(작품명 : 오빠! 같이가…)와 「제1회 하천문학상 공모전」에서 일반부 최우수작품상 수상자인 최윤희씨(작품명 : 팔야리 왕숙천)에게 국토해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근 새롭게 조명되고 있는 하천분야에 대한 중요성과 바람직한 미래 하천관리의 방향을 논의함은 물론 하천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 및 경험을 폭넓게 교환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1. 하천문학상 공모전 수상작
2. 사진공모전 수상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