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는 1월 21일(목) 오전 10시 30분 여의도 국민일보 빌딩 1층 메트로홀에서 제2회 우수 화물운수업체 인증서 수여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용마로지스(주),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 KGB택배㈜, 세아로지스(주), GS그린텍(주), M&M통운(주), SH로지스틱스(주), 세창종합운수(주), 이그린하나물류(주) 등 9개 업체가 인증서를 수여받을 예정이다.
우수 화물운수업체 인증제는 운송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고 경영환경을 개선한 업체를 정부가 인증하여, 화주 등 운송서비스 이용자에게 우수업체의 운송능력에 관한 객관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08년부터 실시한 제도로서 금번 9개 업체를 포함하여 총 26개 업체가 인증을 받았다.
* AAA 등급 : 없음, AA 등급 : 12개, A 등급 : 14개
국토해양부는 인증서 수여식을 통해 우수 화물운수업체가 자부심을 갖고 운송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국내 많은 화물운수업체가 우수업체가 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인증업체에 대한 공공부문 조달 구매시 우선권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토부 관계자는 “우수 화물운수업체 인증제는 운송업체의 서비스를 제고하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직영차량 보유비율, 직접운송비율 등을 평가하여 다단계, 지입제 등으로 낙후된 화물운송시장을 개선하는 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