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지엠대우 자동차 리콜 실시
기관
등록 2010/03/21 (일)
내용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에서 제작·판매한 3차종(위스톰, 라세티 프리미어, 다마스) 58,696대에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결함을 시정(리콜) 한다고 밝혔다.


 윈스톰 차량은 ’06.4.1~’07.12.31일 사이에 제작하여 판매한 45,957대로 조향장치 중 핸들과 바퀴사이 연결장치가 완전히 체결되지 않아 험한 도로운행 등에 따른 충격이 발생되면 부품이 빠질 가능성이 있는 결함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라세티 프리미어 차량은 ’09.9.25~’10.3.2일 사이에 제작하여 판매한 12,604대로 연료공급관(고무호스)이 파열될 가능성이 있는 결함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다마스 차량은 ’09.3.24~’09.4.6일 사이에 제작하여 판매한 135대로 실내 내장재 내인화성이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결함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0년 3월 22일부터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의 전국 정비업소에서 해당 차량을 무상수리 받을 수 있다.
  
*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에서는 해당 자동차 소유자에게 리콜을 실시하게 된 사유 등을 우편으로 통지


 또한 제작결함 시정(리콜)을 하기 전 자동차 소유자가 수리한 비용도 보상받을 수 있도록 자동차관리법령이 개정되었기 때문에 법 시행일(’09.3.29) 이후 자동차 소유자가 수리비용을 들여 이번 제작결함에 해당되는 사항을 시정한 경우에는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의 전국 정비업소에 수리한 비용의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의 고객센터(080-3000-5000)에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