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국토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갯벌의 중요성과 현명한 이용방법을 일깨우고자 국토해양부가 청소년 습지연구공모전을 개최한다.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제4회 청소년 습지연구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친구들과 함께 우리나라 갯벌을 탐구하고 나아가 국내·외 갯벌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학생 4명 이내와 지도교사 1명으로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다.
연구주제는 갯벌의 특성, 생물다양성 및 갯벌의 현명한 이용과 보전 등 우리나라 갯벌과 관련된 주제면 모두 가능하며, 갯벌지역 참가자들은 내 고향 갯벌의 숨은 매력을 주제로 선택해도 좋을 것이다.
이번 공모전은 예선, 본선 및 결선을 통해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되며, 대상과 금상에게는 해외습지 견학의 기회가 부여된다.
특히 올해에는 예선을 통과한 팀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 중 1박2일의 습지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여 갯벌체험과 갯벌 모니터링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갯벌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고 어떻게 이용하고 보전해야 하는지 직접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일정, 공모요강, 참가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은 해양환경관리공단 홈페이지(http://www.koem.or.kr)에서 볼 수 있다.
붙임 : 1.「제4회 청소년 습지연구공모전」 공모요강 1부.
2.「제4회 청소년 습지연구공모전」 포스터 1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