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에서는 오는 9월1일부터 9월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0 디지털국토엑스포』행사의 일환으로, 다양한 공간정보에 대한 활용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공간정보 아이디어 공모전」 및 「공간정보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공간정보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활형·정책형 공간정보 아이디어 부문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앱 기획디자인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7월10일(금)부터 7월25(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있으며, 「공간정보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공간정보를 구축·활용함으로써 업무를 효율화하고 예산절감과 고객서비스를 개선한 사례 등에 대하여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등을 대상으로 같은 기간 동안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아이디어와 우수사례 응모는 국토해양부가 운영하는 『2010 디지털국토엑스포』홈페이지(www.smartkorea.or.kr)를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제출기한은 7월 25일(일)까지이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의 급속한 대중화에 따라 처음으로 실시하게 되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앱 기획디자인 공모”는 공간정보 컨텐츠를 활용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며, 상장(국토해양부 장관상 3, 국토연구원장상 4개, 대한지적공사 사장상 5개)과 함께 포상금(500만원~50만원)이 각각 주어지며,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은 ‘10. 9. 1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0 디지털국토엑스포』행사시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붙임 : 행사포스터 1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