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지를 미리 보고 갈 수 있는 뉴미디어 서비스를 오는 20일부터 실시한다.
* 온라인 서비스(개시일) : “국토해양 여름 파노라마 이벤트 홈페이지 (7.20)”, “해변 스케치 이벤트 앱 (7.26)”, “아라온호, 세종기지 미투데이 (7.21)” 등
“국토해양 여름 파노라마” 홈페이지는 3차원 파노라마(계곡, 강, 문화공간), 동영상 정보(섬, 독도, 남극, 바다) 등 피서지 정보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 주요메뉴 : 낭만이 있는 섬, 신나는 바다즐기기, 아이와 떠나는 국토순례, 사이버 여름 체험 등
* 사이트 주소 : www.mltm.go.kr/summer
“해변 스케치” 앱은 휴가철 가장 많이 찾는 전국해수욕장(38곳)의 영상정보와 바다날씨, 수영최적시간 등 해수욕장에 대한 모든 정보를 통합하여 언제 어디서나 미리 보고 가는 “내 손안에 해수욕장”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 주요콘텐츠 : 해수욕장 실시간 영상, 3차원 파노라마, 물때, 기상, 수온 등
또한, 아라온 북극항해 및 남극세종기지에서 활동하는 연구원들의 “애로사항”, “여름속에 겨울이야기” 등 극지체험담을 국민과 공감할 수 있도록 네이버(미투데이)와 공동으로 미니블로그를 개설하고 세종기지와 화상통화이벤트도 실시한다.
* 사이트 주소 : me2day.net/me2/channel/araon (7월21일 이후 이용 가능)
이재붕 대변인은 “여름철에 많이 가는 해수욕장 등 주요 피서지 관련 정보를 실시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위주로 구성하여 여행지를 미리 알고 갈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1. “국토해양 여름 파노라마” 홈페이지
2. “해변 스케치” 스마트용 앱
3. 남극세종기지·아라온호 여름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