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은 국내 처음으로 국가가 조성하는 용산공원의 가치와 비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용산공원과 관련된 참신한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10.9.1부터 11.10까지 “용산공원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소설▲영화 ▲드라마▲만화▲웹툰▲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식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공원부지와 관련된 역사, 문화유산, 인물, 자연, 설화, 구비전승 등의 소재를 활용한 이야기 창작물이어야 한다.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10.1부터 31일까지 용산공원 홈페이지(www.park.go.kr)에 참가접수를 하고, 11.1부터 10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으로 작품접수를 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 1명을 포함해 총 30명에게 1천3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특히 대상에게는 국토해양부장관상장 및 상금 3백만원이 수여되며, 심사결과는 11월 24일(수)에 발표할 예정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본 공모전을 통해 용산공원 부지와 관련된 역사와 문화유산, 설화 등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순수창작 이야기로 풀어져 나올 것이라 예상하고 있으며, 민족의 자긍심을 높이고 온 국민을 감동시킬 매력적인 문화콘텐츠가 탄생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용산공원 홈페이지 (http://www.park.go.kr)를 참고하면 된다.
※ 첨부 : “용산공원 스토리텔링 공모전” 추진계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