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제24회 육운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관
등록 2010/11/15 (월)
내용


 국토해양부가 후원하고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가 주최하는
제24회 육운의 날 행사가 11월 15일(월)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정종환 국토해양부장관, 송광호 국회 국토해양위원장 및 육운산업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육운의 날’은 대한제국 시절인 1903년, 고종황제가 경복궁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자동차를 시승한 날(11월 14일)을 기려 지난 1987년 육운업계 기념일로 제정하고 매년 11월14일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금년 ‘제24회 육운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서민의 생활을 나른다. 대한민국의 꿈을 잇는다”는 슬로건을 걸고 기념행사에 참석한 업계 대표와 종사자들은 버스, 택시, 화물, 자동차 정비 및 관리 등 우리나라 육운산업계 종사자 130만 명을 대표하여 육운산업의 발전과 대국민 교통서비스 향상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이를 국토해양부장관에게 전달하여 업계의 의지를 다짐하였다.

 정종환 국토해양부장관은 격려사를 통해 육운업계 종사자의 땀과 열정으로 우리나라 육운산업이 국가물류의 동맥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고, 국민의 일상생활과 국가 경제성장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음을 높이 치하하는 한편, 고유가와 온실가스 감축 요구 등 육운산업이 당면한 대내외 환경을 능동적으로 극복하기 위한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당부하고 정부도 육운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동 기념행사에서는 육운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을 실시하여 서민교통과 물류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 오면서도 소외되었던 육운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은탑산업훈장’은 수도권 통합요금제 실행을 위한 업계 협력을 이끌어 내는 등, 버스산업 발전을 위해 33년 넘게 노력한 공로로 삼경운수(주) 김기성 대표이사가 수상하였고, ‘동탑산업훈장’은 (주)한국탱크로리 김명기 대표이사가 위험물 등 특수 화물업에 34년간 매진하면서 육운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하였다.

또한, 치악교통(합) 대표 김진수와, 제주 개별화물 협회 이사장 고철이 각각 ‘산업포장’을 수상하였으며, 국토해양부장관상은 삼성자동차(주) 대표 남정현 외 281명이 각각 수상하였다.

  【별첨】 정부포상 수상자 현황, 육운업계 종사자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