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르노삼성자동차 및 현대자동차 리콜 실시
기관
등록 2011/04/24 (일)
파일 110425(조간)_르노삼성_현대자동차_리콜실시(자동차정책과).hwp
내용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르노삼성자동차(주)에서 제작·판매한 2차종(SM3, SM5)과 현대자동차(주)에서 제작·판매한 2차종(YF쏘나타, 투싼)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시정(리콜) 한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주)의 경우 SM3에 대한 자기인증적합 조사를 실시한 결과 후부반사기의 반사성능이 안전기준에 부적합하여 뒤 따라 오는 차량이 앞쪽 차량의 확인이 지연될 수 있는 결함이 발견되었고,


 SM3 및 SM5의 경우 제작사에서 에어백 제어장치 불량으로 운전석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을 가능성을 발견하였기 때문이다.


 이번 제작결함 시정(리콜) 대상은 후부반사기 안전기준 부적합의 경우 ’10.4.1∼’11.1.16일 사이에 제작된 SM3 38,742대이며,


 -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을 가능성의 경우 ’09.4.23∼’10.8.10일 사이에 제작된 SM3 65,157대와 ’09.8.12∼’10.10.29일 사이에 제작된 SM5 55,648대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1년 4월 29일부터 르노삼성자동차(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해당 자동차 확인 후 개선된 후부반사기로 교환, 에어백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또는 에어백 컨트롤 유니트 교환)를 받을 수 있다.


 현대자동차(주)의 경우 투싼 및 YF쏘나타에 대한 자기인증적합 조사를 실시한 결과 후부반사기의 반사성능이 안전기준에 부적합하여 뒤 따라 오는 차량이 앞쪽 차량의 확인이 지연될 수 있는 결함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이번 제작결함 시정(리콜) 대상은 투싼의 경우 ’10.2.27∼’10.4.17일 사이에 제작된 8,050대이며, YF쏘나타의 경우 ’10.3.30∼’10.5.17일 사이에 제작된 19,211대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1년 4월 27일부터 현대자동차(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개선된 후부반사기 교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제작결함 시정(리콜)을 하기 전 자동차 소유자가 비용을 지불하여 이번 결함 내용을 수리한 경우 르노삼성자동차(주) 서비스센터 또는 현대자동차(주) 서비스센터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제작사인 르노삼성자동차(주)와 현대자동차(주)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결함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궁금한 사항은 르노삼성자동차(080-300-3003)와 현대자동차(080-600-6000)에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시정대상>

제작사

차명

생산기간

대상대수

비고

르노삼성

자동차(주)

SM3

`10.4.1∼`11.1.16

38,742대

후부반사기

SM3

`09.4.23∼`10.8.10

65,157대

에어백

SM5

`09.8.12∼`10.10.29

55,648대

현대

자동차(주)

투싼

`10.2.27∼`10.4.17

8,050대

후부반사기

YF쏘나타

`10.3.30∼`10.5.17

19,211대

합 계

186,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