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항공인턴 53명 공항공사, 항공사 등 항공분야 기업 파견
기관
등록 2011/04/28 (목)
파일 110428(석간)_항공인턴_53명_항공사_등_항공분야_기업_파견(항공자격과).hwp
내용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항공분야 우수인력풀을 넓히고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금년 상반기 항공인턴십 프로그램으로 53명의 인턴을 선발하여 5월 2일부터 항공사 등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인턴 53명 중 45명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6개 항공사(22명), 한국공항공사(4명), 인천국제공항공사(4명), 항공운송서비스업체(14명), 항공기 사용사업체(1명) 등 13개 국내기업에 3개월 또는 6개월간 파견되고,


 8명은 국적항공사 해외지점(미국, 태국, 필리핀, 홍콩 등 7개국)에 6개월간 파견될 예정이다.

 ※ 기업별 파견개시일, 파견기간은 다소 차이가 있음


 이번 항공인턴 선발에는 우수 인재가 많이 몰려, 국내파견 인턴십은 11:1, 해외파견 인턴십은 4: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인턴은 서류평가와 실시기업 임원이 참여한 면접을 거쳐 선발되었으며, 항공관련 지식, 영어회화능력, 인·적성 등을 고루 평가하였다.


 선발된 53명의 인턴들은 항공관련 전공자가 34%로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학졸업(예정)자가 절반을 차지해, 항공산업에 대한 구직자의 관심이 높음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젊은이들이 해외 항공관련 기관(기업)에 더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국제민간항공기구 항공안전협력체(ICAO COSCAP) 등에 5명의 인턴을 파견하기 위해 해당 기관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등 해외 항공인턴십 프로그램도 시행 중이다.


 국내파견 인턴십의 경우 실시기업에 인턴기간(3∼6개월)동안 급여의 최고 70%를 지원하고, 인턴기간 만료 후 해당 인턴이 정규직으로 전환 시, 인턴기간 지원 금액만큼 3개월간 추가로 지원한다.

 * 실시기업은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잔여 급여를 지급함


 해외파견 인턴십의 경우 정부가 왕복항공료와 체재비를, 실시기업이 인턴활동비를 인턴생에게 지원한다.


 항공인턴십은 우수인재를 항공관련 국제기구, 국내외 항공사 등에 파견하여 실무지식과 현장체험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인턴 근무 후 정규직으로 취업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해 최초 시행되어 109명이 파견되었으며, 그 중 30명(27.5%)이 파견 기업에 정규직으로 채용되었다.


 국토해양부는 오는 8월경 항공인턴을 추가로 선발할 계획이며, 이러한 항공인턴십을 시행하여 항공 산업 분야에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항공인턴십 관련 정보는 국토해양부 또는 한국항공진흥협회(www.airtranspor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