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선박금융·고부가가치·전문인력”정부지원 강화
기관
등록 2011/06/29 (수)
파일 110629(석간)_국토부장관,해운선사_CEO_간담회(해운정책과).hwp
내용


 국토해양부 권도엽 장관은 6.29일, 반포동 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주요 해운선사 대표(CEO)와 가진 간담회에서


 “우리 해운산업이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선박금융기반을 강화하고 선박관리업 등 고부가가치 분야를 새롭게 성장 동력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종철 한국선주협회장을 비롯한 해운업계 대표는 우리나라가 2020년 세계 3위 해운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취약한 선박금융을 강화하는 정책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정부의 지원을 요청하였다.


 또한, 해운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고급해기사 등 해운인력의 원활한 수급이 필요한 만큼, 젊은 사람들이 해운에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해상근무자에 대한 세제혜택 등을 건의하였다.


 국토부장관은 최근 해운시황이 고유가, 선박공급과잉 등으로 어려운 만큼,


 해운업계 스스로 운항원가를 절감하기 위한 자구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경영효율화와 새로운 물동량 창출에 적극 나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정부는 우리 해운산업이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전략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취약한 선박금융기반을 강화해 나가고, 전문 해운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해 나가는 한편,


 선박관리업, 해양크루즈, 해양플랜트 서비스 산업 등 고부가가치 해운산업도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