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국토지리정보원(원장 임성안)*은 현대인의 필수품인 지도에 대한 국민적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고자 ’11년 7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 “지도(地圖)가 좋다” 홍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국토지리정보원 : 우리국토의 공간정보 변화과정을 지도(地圖)에 담아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국가기관
최근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 GPS를 활용하는 내비게이션, 주요 도시 3차원 공간정보 서비스, 인터넷 포털사이트가 제공하는 위성사진지도 등은 국토지리정보원이 생산하는 공간정보*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서비스로, 이번 이벤트에서는 공간정보와 관련된 퀴즈도 풀고, 국토지리정보원(지도박물관) 관람후기를 써서 응모하면 당첨자에게 상품을 지급하게 된다.
* 공간정보 : 공간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객체에 대한 위치정보, 또한 이와 관련된 공간적 인지 및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로, 도시·교통·주택·재난방지·건설·도로·산업·문화·군사분야 등의 업무처리에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퀴즈는 국토지리정보원과 지도박물관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 중 5문제가 출제되며,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자는 정답과 인적사항, 연락처 등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정답자 50명을 추첨하여 문화상품권 3만원권을 상품으로 지급한다.
- 국토지리정보원 http://www.ngii.go.kr
지 도 박 물 관 http://museum.ngii.go.kr
관람후기는 초·중·고등학생 중 국토지리정보원(지도박물관)을 견학하고 느낀 점에 대해 작성하면 되고, 지도박물관에 대한 이해도·관심도·창의성·원고분량 등을 고려하여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관람후기 당첨자 1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10만원권이 지급된다.
※ 행사기간은 2011. 7. 4 ∼ 8. 31까지이며, 지도박물관 현장접수·우편접수·E-Mail(kwanse@korea.kr)을 통해 응모하면 되고, 결과는 9월에 발표한다.
붙임 : 지도박물관 소개 1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