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청년실업 극복 및 해운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11년 오션폴리텍 원양어선 5급 해기사양성과정 교육생 36명(어업과 16명, 기관과 20명)을 최종 선발하고, 7월 5일부터 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양어선 5급 해기사 양성과정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기숙사에서 단체생활을 하며 교육하는 4개월 기간의 이론과정과 연수원 실습선 제2갈매기호(총톤수 367톤)에 승선하여 는 교육하는 1개월 기간의 실습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원양어선 5급 해기사 양성과정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기숙사에서 단체생활을 하며 교육하는 4개월 기간의 이론과정과 연수원 실습선 제2갈매기호(총톤수 367톤)에 승선하여 는 교육하는 1개월 기간의 실습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교육수료 이후에는 주로 동원산업, 신라교역, 사조산업, 태진수산 등 우리나라 원양수산업체에서 운항하는 원양어선에 승선하여 참치, 명태, 가자미 등 우리나라 수산먹거리를 책임지는 청년해기사로서 일하게 된다. 이번에 선발된 교육생중 88.9%인 32명이 20∼30대의 청년층으로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우리나라 원양어업계에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동 교육과정의 입교식은 7월 5일 16시 부산광역시 동삼동한국해양수산연수원 다목적강의실에서 있을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