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전국 대중교통정보 통합 검색''앱’서비스
기관
등록 2011/07/28 (목)
파일 110729(조간)_스마트폰_APP로_대중교통정보_제공(신교통개발과).hwp
내용


 7월 29일(금)부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버스·지하철·철도·항공·해운을 통합·연계한 전국의 대중교통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된다.


 국토해양부(장관 : 권도엽)에서는 2005년부터 구축해 온 대중교통정보시스템(TAGO)*을 그간 웹 페이지 중심으로 운영해 왔으나,

 * TAGO(대중교통정보시스템) : Transport Advice on GOing anywhere


 최근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앱을 개발하여 무료로 전 국민에게 서비스하게 된다고 밝혔다.


 국토해양부(교통안전공단에 업무위탁)에서는 ‘10.7월 KT와 「교통정보 제공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여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모바일 서비스 준비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에 서비스를 개시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서비스를 실시하는 대중교통정보(TAGO) 앱은 KT 아이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공하게 된다.


 KT 아이폰 이용자는 스마트폰을 통하여 TAGO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웹(m.tago.go.kr)에 접속후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고,


 - 다음달 하순 경부터는 앱 스토어(Apple Store)에서도 「TAGO 대중교통 길 찾기(가칭)」 앱을 다운받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앱은 전국 시내버스, 마을버스(7.1 현재 서울·인천만 제공), 지하철, 시외·고속버스, 철도, 항공, 여객선 등을 통합·연계한 경로 및 환승, 요금, 소요시간 정보 등을 제공하게 되며,


 앞으로 TAGO 홈페이지(www.tago.go.kr)에서 제공 중인 잔여석, 교통약자 시설, 자전거 주차장정보 및 예약시스템 등 부가적인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국토해양부는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 이용자 및 다른 이통사 아이폰 사용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SKT 등 이동통신사도 계속 협의를 진행 중에 있으며,


 Naver 등 포털사와 협약을 체결하여 우리부에서 구축한 TAGO정보를 활용하여 대중교통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붙임 스마트폰 앱 서비스 설명자료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