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는 권도엽 장관이 부산지역 해운인력 양성기관과 부산 북항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해양항만관련 업·단체장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안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도엽 장관 주요일정(8.25)
①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과정 수료식 참석(10:30∼11:10)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을 방문하여 과정 개설 이후 장관으로서는 최초로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과정 수료식에 참석하고 우수 수료생에게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국토해양부는 우수한 선원의 확보야말로 우리나라 해양발전의 초석이며 명실상부한 선진 해양국가의 지위를 확보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밝혔다.
※ Ocean Polytech :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 설치된 단기 해기사 양성과정(이번 수료식에는 외항 3·4급 87명과 내항 5급 해기사 77명이 수료)
② 해양항만관련 업·단체장 간담회(11:20∼12:00)
부산항 발전협의회, 해상노조연맹, 선주협회 등 해양항만관련 업·단체장 간담회에 참석하여 현안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③ 해양박물관 건설현장 및 해양환경개발교육원 방문(13:05∼13:35)
내년 여수세계박림회 개막에 맞춰 개관 예정인 국립해양박물관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공사현장을 점검하고 추진경과를 보고받고 해양환경개발교육원에 들려 직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④ 크루즈선 승선(13:35∼14:10)
국토해양부가 추진하고 있는 크루즈산업 활성화방안과 관련하여 부산항을 모항으로 하여 천진, 홍콩, 후쿠오카를 운행하는 “레전드 오브 더 시스“호에 승선하여 시설을 둘러보고 선장과 면담할 예정이다.
⑤ 부산해양경찰서 및 부산해사고 방문(14:15∼15:20)
부산해양경찰서에 들려 직원들을 격려하고 작년 마이스터고로 지정되어 내년 개교를 앞둔 부산해사고를 방문하여 마이스터고 개교 준비 현황을 보고받고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⑥ 북항 방문(15:30∼16:30)
관공선을 타고 부산항 전체 물동량의 70% 이상을 처리하고 있는 북항을 둘러보고 재개발사업 추진계획을 점검할 예정이다.
⑦ 부산지방해양항만청 및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17:05∼18:00)
부산지방해양항만청과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 들려 직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이번 현장 방문이 부산지역 해운인력 양성기관 방문을 통해 해양분야에서 청년실업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고 해양항만관련 각 분야의 업․단체장들과의 만남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해양항만정책을 구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