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신기술 제23주년 기념식」행사가 4월 27일(金)일 한만희 국토해양부 1차관을 비롯한 300여 명의 신기술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엘타워(서울 양재동 소재)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4~6대 한국건설신기술협회장을 역임하면서 건설신기술의 활성화를 위해 심혈을 기울인 (주)인우에코텍 이영렬 회장에게 철탑산업훈장을
- 건설신기술 제465호를 개발하여 약 600여개 현장에 적용하면서 건출물의 에너지를 30%이상 절감한 (주)월드와이즈월 김용국 대표이사에게 산업포장을 포함하여 총27명에게 정부포상을 실시하였다.
한만희 국토해양부 1차관은 치사를 통해 건설산업발전과 건설신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해 온 기술개발자에게 창의적인 건설신기술 개발에 더욱 열정을 쏟다 주길 당부하고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건설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한 신기술관계자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였다.
- 또한 정부에서는 최초 신기술 보호기간을 3년에서 5년으로 확대하고, 기술사용료를 최대 8.5%까지 상향조정하였으며, 건설신기술 품셈을 제정하여 활용하도록 하는 등 활성화 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 앞으로도 기술 개발의욕을 고취하고 우수한 기술이 대폭 활용되어 건설신기술이 건설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 건설신기술 제23주년 기념식 정부포상자 명단 1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