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국토해양부, 9백여개 선사에 안전 실천운동 전파
기관
등록 2012/09/19 (수)
파일 120920(조간) 9백여개 선사에 안전 실천운동 전파(해사안전정책과).hwp
내용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가 해운업계의 안전문화 증진을 위해 적극 나선다.

  국토해양부는 9월 20일 부산항 신항에서 장황호 해사안전정책관이 선주협회․한진해운 경영진 등과 함께 한진해운 소속 ‘한진 상하이호(HANJIN SHANGHAI)'를 직접 방문하여 선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선원과 선사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선상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한국~미주 정기항로 취항, 4천 TEU급 컨테이너선, 선장(성명한) 등 23명 승선



 또한, 이를 계기로 해운선사의 경영자가 주기적으로 자사선박을 방선하여 선원과 경영층간 해양안전에 관한 다양한 사항을 논의․실천할 수 있도록 선주협회와 공동으로 ‘해운선사 경영자 방선운동’을 업계에 확산시킬 예정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안전의 최일선에 있는 선원과 경영자간의 원활한 소통은 자칫 대화 부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요소를 사전에 해소하고 상호 이해와 협력을 통해 경영과 안전이 최적화되는 새로운 안전문화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면서 선사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국토해양부는 9월 19일 부산청에서 내․외항 선원 2백여명을 대상으로 해양안전 의식제고 순회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향후에도 전국 17개 항만에서 동 순회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