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9. 20(금), 14:00~17:00 까지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서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하는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고용정보원 등 8개 이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합동채용설명회에는 국토해양부, 충청북도, 충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관계자, 120여개 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지역대학생 등 3,500여명의 인원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본 행사는 국토부가 충청북도에서 주최하는 “충북 취업박람회”와 연계 하여 양질의 취업이 어려운 지역대학생들에게 충북혁신도시와 이전공공기관을 소개하고 공공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는 목표와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이전 공공기관 종합홍보부스를 설치 이전기관 인사책임자들이 직접 지역 대학생들에게 개별 취업상담을 실시하여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중점 준비사항, 취업전략 등을 알려주는 한편
박람회장내 영상회의실에서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을 대상으로 별도의 합동 채용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또한, 박람회에 참석한 기업체와 대학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혁신도시 홍보, 혁신도시 내 산학연 클러스터 용지 기업, 대학 등 투자유치 활성화 등에 대한 홍보도 병행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충북지역 소재 대학생들은 “지방대학생들이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서울에서 열리는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나,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충북지역에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취업정보를 기업체 취업정보와 함께 지방에서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국토해양부는 금년도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강원(3.22), 울산(5.2), 광주․전남(5.30), 대구(9.5), 경북(9.7)‘에서 개최하였으며,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의 반응이 좋아 금년까지 모든 혁신도시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참고 : 1. 충북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계획
2. 충북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현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