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전국 어디서나, 지적측량 ONE-STOP 서비스 !
기관
등록 2012/10/09 (화)
파일 121010(조간) 지적측량 전 과정을 한 번의 클릭으로 끝!(지적기획과).hwp
내용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디지털국토엑스포 개막일인 10월 10일 코엑스에서「지적측량 바로처리센터*구축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적측량 바로처리센터) 종전에는 지적측량 신청시 지적공사 또는 시군구청의 민원실을 방문함으로써 국민에게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주었으나 지적측량 바로처리 센터 설치로 인터넷과 전화로 신청이 가능해지며, 지적측량의 진행 상황을 집에서도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되어 고객만족도 극대화가 예상됨


  이번 보고회는 국토해양부와 대한지적공사 그리고 전국의 지적담당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적측량 바로처리센터 구축 완료에 따른 전국 서비스 실시 및 콜센터 업무개시에 따른 운영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이다.


  * 붙임1. 지적측량 바로처리센터 구축사업 성과보고회



 국토부는 앞으로 바로처리센터를 통한 지적측량 민원제도의 혁신이 이루어질 것이며 주된 내용은 △처리기간 5일이 1~2일로 단축 △국가행정자료 연계를 통해 지적측량 종목선택 및 수수료등에 대한 지적측량 민원상담이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그동안 국민은 건축이나 토지거래를 위한 지적측량을 실시하고자 할 때 현장 확인과 토지민원에 관련한 복잡한 규정 등을 확인해야 했으며, 지적측량 후에도 결과 확인 및 등기취득을 위해서 여러 부서를 오가며 많은 시간을 민원처리에 투자할 수 밖에 없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콜센터 중심 상담과 인터넷 서비스가 도입됨으로써 신청인이 원하는 측량일자와 측량결과를 바로 알 수 있어 민원처리가 획기적으로 단축된다. 


 2011년도 인천광역시를 대상으로 시범운영한 결과 시군구 방문 없이 콜센터에 접수하는 양이 전체 민원접수의 59%인 3,245건으로 나타나 콜센터 이용 전 전화접수 3,045건에 비해 30% 향상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와 함께 이용자 150명을 대상으로 콜센터 운영의 만족도 조사 결과 측량 상담 및 접수의 편리성에 대하여 95%정도 향상되었다고 답하였다.


  * 붙임2. 바로처리센터 콜센터 시범운영 결과 (인천)


  민원인이 창구방문 없이 바로처리센터 인터넷(c4c.kcsc.or.kr)에서 접수 하면 상담원의 기초정보 확인 후 전화 및 도면상담이 동시에 이루어져 현장측량 등의 작업공정을 투명하게 실시간 으로 파악이 가능하다.

  지적측량 상담원이 인터넷 접수 내용을 토대로 측량지역에 대해 위치정보, 대장정보 등을 확인해 정확한 측량종목과 수수료 등을 결정해주기 때문에 바로처리센터 이용에 편리성을 더해준다.
 


  * 붙임3. 지적측량 바로처리센터 포털 화면
  * 붙임4. 지적측량민원 AS-IS , TO-BE (바로처리 콜센터 및 포털이용)



 그동안 국토부와 대한지적공사가 함께 구축한 지적측량 바로처리센터
(c4c.kcsc.or.kr, 1588-7704)는 ’국민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지적측량민원제도 혁신방안’에 따라 진행했다.
 

  ▶ 바로처리센터 콜센터 및 포털시스템 구축 경과 ◀


▹2007년 정보화전략계획 수립을 통한 대민서비스 품질제고 목표에 따라 시행착오 최소화를 위한 시범시스템 구축을 거쳐
▹2009년 상담자용 시스템 구축
▹2011년 양방향 도면기반 상담 및 측량신청을 위한 포털시스템과 24시간 바로처리 콜센터 구축완료 및 시범운영
▹전국 확산의 준비가 완료되었다.


  국토부는 바로처리센터의 콜센터 업무개시에 따라 전국 어디서나 스마트한 지적민원 서비스 이용이 본격화 될 것이며, 정확한 부동산 행정정보의 제공으로 지적민원의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