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청주공항 민영화...안전한 공항안전이 먼저다!
기관
등록 2012/12/09 (일)
파일 121210(조간) 청주공항 민영화...안전한 공항안전이 먼저다!(공항안전과).hwp
내용




 청주공항이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민간운영자가 운영하는 지역 거점공항으로 새롭게 출발하기 위하여 막바지 안전운영에 대한 검증을 앞두고 있다.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청주공항 운영을 맡게 되는 청주공항관리(주)에 대해 오는 12월10일부터 공항운영을 시작하기 전에 공항을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검증하는 공항운영증명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항운영증명(Airport Operation Certificate)은 공항운영자가 공항을 안전하게 운영 할 수 있도록 인력, 시설, 장비 및 운영절차 등 안전운영체계를 갖추고 정부로부터 인증을 받는 제도로서 우리나라의 경우 현재 국제선이 운항하는 인천, 김포 등 10개 공항에 대해 시행하고 있고, 이 제도를 통해 공항운영자가 공항운영 능력을 갖추었는지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따라서, 청주공항관리(주)에서도 민간 공항운영자로서 정부로부터 안전운영체계에 관하여 증명을 획득하여야만 공항운영 개시가 가능하며, 그동안 공항운영증명을 위한 준비단계 행정절차로서 공항운영규정을 마련하여 정부로부터 인가를 받았으며(‘12.11.13),

   - 최근 증명절차의 마지막 관문인 공항운영증명을 신청함에 따라 공항의 안전운영 능력 검증을 위한 증명검사를 실시하게 된 것이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증명검사를 위해 별도의 점검 T/F를 구성하여 공항시설, 장비 및 운영절차 등 공항안전운영체계 1,000여 점검항목 대해 엄격한 현장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청주공항관리(주)가 공항운영자로서 공항안전운영에 적합하다고 판정되는 경우에 공항운영증명서를 교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