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장관 : 서승환)는 2013년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제2회 어린이 건축창의교실 및 한옥체험행사’에 참가할 초등학생(4학년 ~6학년) 120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건축을 통한 창의력 개발과 우리 건축문화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모형 만들기, 한옥마을 답사, 명사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5.3일(금)부터 5.4일(토)까지 천안 국립청소년 수련원에서 시행된다.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참가 동기와 수필(주제 : 미래 내가 살고 싶은 집 또는 이런 집을 지어주세요)을 작성하여 4.12(금)까지 행사 주관기관인 대한건축사협회로 신청하여야 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어릴 때부터 건축의 원리와 우리 전통 건축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 품격 있고 창조적인 건축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통해 창의적인 건축 모형을 만든 학생들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1점)과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상(1점) 등을 수여하여 격려할 예정이다.
※ 이 행사의 신청방법과 행사와 관련 안내 등 자세한 사항은 대한건축사협회 홈페이지(www.kir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한건축사협회 문화홍보실(02-3415-6863)로 문의하면 된다.
붙임 : 1. 건축창의교실 및 한옥체험행사 개요
2. 행사진행일정표
3. 제1회 어린이 건축교실 모습(사진).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