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최신 물류기기 및 물류시스템 등을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국제물류기기전(KOREA MAT 2013)」이 5월 28일(화)부터 31일(금)까지 고양시 일산구 소재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국제물류기기전은 한국통합물류협회, 미래물류기술포럼, (주)경연전람이 공동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물류기기 관련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는 물류분야 자동화설비 등 최신 물류기기를 소개하는 전시회로서 물류산업부문 업체들이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 개척에 활용함은 물론 물류기업과 제조ㆍ유통기업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포장, 화학, 의약 등 총 7개분야의 국제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된다. 물류기기가 모든 산업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기초장비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분야의 전시회 관람객도 물류기기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되어 이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 동시개최 전시회 : 국제물류기기전, 국제포장기기전, 제약․화장품기술전, 국제의약품전, 국제화학장치산업전, 국제연구․실험기자재 및 첨단분석장비전, 국제바이오․환경산업전
특히 올해에는 IT, 자동화, 친환경 등의 첨단기술을 적용한 물류기기 업체들의 참여가 두드러져 이러한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물류비를 절감하고자 하는 물류기업 종사자들의 많은 참관이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최근 물류산업의 R&D 정책분야와 미래물류기술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전시회 기간중 개최하여, 물류업계 종사자들뿐만 아니라 관계기관, 학계 및 학생들의 많은 참가가 예상되며 관람객 수도 지난해보다 많은 4만명 이상으로 전망하고 있다.
※ 일자별 부대행사: 5.28~5.30
- (5.28) 우수물류창고업체 인증제도 설명회(국토부/한국통합물류협회)
- (5.29) 미래물류기술 국제세미나(한국해양수산개발원, 미래물류기술포럼)
- (5.30) 물류 R&D 성과 및 향후 방향 설명회(국토부/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아울러 전시회 관람은 공식 홈페이지(www.koreamat.org) 또는 사전등록 홈페이지(www.free-pass.co.kr)를 통해 사전등록시 무료입장(5.27일 17:00까지)이 가능하다. 끝.
* 첨부: 1. 전시회 참가분야별 주요 기업 현황
2. ’13년도 참가업체 현황
3. ’12년도 참가업체 현황
4. ‘12년도 전시회 전경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