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장관동정] 국토교통부 장관, 투자활성화 대책 현장 점검
기관
등록 2013/07/25 (목)
파일 (동정자료) 국토교통부 장관, 투자활성화 대책 현장 점검(7.25).hwp
내용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무역투자진흥회의(7.11)에서 발표한 투자활성화 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7. 25(목) 오후 아산배방 신도시 등을 방문하여 충남도 및 아산시 관계자, 토지주택공사(LH), 기업가 등과 현장 간담회를 열고 투자활성화 대책으로 발표했던 입지규제 개선대책의 후속조치 및 추가 제도개선방안을 논의하였다.


   * 외부 참석자 : 충남도 행정부지사, 아산시장, 천안시 부시장, LH 부사장 등



  특히 이번 간담회는 대규모 개발사업지구의 투자활성화에 주안점을 두고 택지개발사업지구, 혁신도시 등에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중복 지정하는 방안과 택지개발사업의 준공후 계획변경 제한기간을 단축하는 방안에 대하여 구체적인 실행방안이나 효과 등을 논의하였으며, 이외에도 지역현안이나 기업들의 투자애로사항 등을 논의하였다. 


 간담회에 이어서 서승환 장관은 아산배방신도시 현장을 둘러보며 사업추진상황, 용지매각 현황 등을 확인하고,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입지규제 개선대책들이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LH 등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아산시 음봉면 일원의 개별적인 공장입지 현장과 천안시 성거읍 일원의 계획적인 공장입지 현장을 둘러보고 기업 투자를 활성화하면서 난개발은 최소화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들었다. 


 국토교통부는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업인들의 잠재적인 부담이 되는 입지규제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13. 7. 25.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