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기획재정부, 한국자산관리공사와 2014. 10. 29.(수)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14년 제2차 국가자산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 국가자산 투자설명회(자산관리공사합동) : 제1차(5.20, 코엑스), 제2차(10.29, 코엑스)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가 후원하고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진행하는 이번 투자설명회는 1,500여 명의 개인 및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전 공공기관의 종전부동산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국가자산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투자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상 물건은 국유 부동산 및 증권, 조세 압류자산 등 한국자산관리공사가 관리 중인 자산들과, 지방이전 공공기관들이 매각을 추진 중인 종전부동산 44개 등 총 130여 건이다.
이번 설명회는 기관별, 자산 유형별로 산발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다양한 국가자산의 매각정보를 투자자들이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 소개되는 물건들에 대해서 동영상을 통해 투자자들이 보다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자산 유형별 상담부스를 설치해 자산의 취득과 활용에 대한 1:1 상담도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부동산 전문가(한국건설산업연구원 김현아 실장, 원광디지털대학교 강남훈 교수)의 특강을 통해 부동산 시장 전망 및 부동산 권리분석·명도 등 부동산 관련 특강도 진행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자체 투자설명회를 오는 12.10일 건설회관에서 1차례 더 개최할 예정이며, 매각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하여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