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한국타다노(주), 건설기계 시정조치(리콜) 실시
기관
등록 2015/07/19 (일)
파일 150720(조간) 한국타다노(주) 건설기계 시정조치(리콜) 실시(건설인력기재과).hwp
내용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한국타다노(주)에서 수입·판매한 건설기계(기중기)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2015년 7월 20일부터 2017년 2월 20일까지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기중기 모델 GR-600N-2의 경우 조종 시 타이어와 브레이크 호스 간 간섭으로 인하여 브레이크 호스를 파손시키고 브레이크액을 누유시켜 제동성능을 저하시킬 가능성이 발견되었으며, 기중기 모델 GR-700N-1의 경우 엔진 ECU연결 배선이 느슨하게 고정되어 엔진과 접촉 파손이 발생하고 이로 인하여 배선단락 등으로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 ECU : 엔진, 자동변속기, ABS 따위의 상태를 컴퓨터로 제어하는 전자제어장치

이는 건설기계 제작결함시정(리콜) 제도 도입·시행된 후 국내에서는 첫 사례가 될 것이다.

리콜대상은 2008년 11월 20일부터 2013년 7월 5일까지 수입·판매한 기중기 모델 GR-600N-2 13대, 2013년 7월 26일부터 2014년 7월 18일까지 수입·판매한 기중기 모델 GR-700N-1 13대이며, 해당 기중기 소유자는 2015년 7월 20일부터 한국타다노(주) 지정 대리점 또는 기중기 소유자의 주기장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브레이크 호스 교환 또는 배선 보강재 및 크램프 추가 장착)를 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한국타다노(주)의 제작결함(리콜) 시정조치 진행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 해당 기종의 기중기는 모두 수리되도록 할 예정이며, 한국타다노(주)에서는 건설기계(기중기) 소유자에게 리콜 관련 결함현상 및 주의사항 등이 포함한 고객안내문(사전공지)을 발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한국타다노(주) 고객센터(02-714-1600)에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국토교통부는“건설기계 제작결함 시정제도”가 도입·시행된 2013년 3월 23일 이후 제작·수입·판매된 건설기계에 대하여 건설기계 결함신고센터(www.car.go.kr, 080-357-2500) 통해 결함신고를 받고 있으며, 신고 받은 사항에 대하여서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제작결함조사를 실시하고, 제작결함 발생 시 신속한 시정 조치를 통해 건설기계 제작결함으로 인한 안전사고로부터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