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안전한 하늘길, 우리가 함께 만들어요
기관
등록 2015/11/20 (금)
파일 151120(즉시) 최우수 항공관제팀 경진대회 결과(항공관제과).hwp
내용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가 전국 350여 명의 항공교통관제사를 대상으로 11월 20일 개최한 ‘최우수 항공관제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관제팀으로 레이더관제부문에서 항공교통센터 류홍기, 조성은 항공제팀을, 비행장관제부문에서는 부산지방항공청 손달현, 권재현 항공관제팀이 각각 선정됐다.
* 우수팀 : (레이다) 항공교통센터 김보영, 임세영, (비행장) 제주지방항공청 조안나, 김원철

“최우수 항공관제팀 선발 경진대회”는 관제사의 사기를 높이고, 현장업무 경험과 뛰어난 관제기법을 상호 공유하여 항공관제를 한층 더 발전시키고자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대회에서도 관제사 간 협동을 중시하는 관제 업무의 특성을 살려 2명이 한 팀이 되어, 모의관제장비를 이용한 레이더관제기량(Best Skill) 분야와 관제업무 개선 및 新 관제기법 등에 대한 비행장관제 우수사례(Best Practice) 분야별로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되었다.

올해 최고의 영예인 ‘레이더관제 부문 최우수 관제팀’에 뽑힌 류홍기, 조성은 관제사는 현장에서도 뛰어난 관제기량과 상호 협력으로 타 관제사들의 모범이 되는 으뜸관제사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비행장관제부문 최우수 관제팀’으로 선발된 손달현, 권재현 관제사는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관제업무시 국민들이 모두 내 가족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매순간 안전한 하늘길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관제사의 사기진작과 관제품질을 향상시켜 안전한 하늘길을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