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2015년 국토교통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기관
등록 2015/12/06 (일)
파일 151207(조간) 2015년 국토교통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창조행정담당관실).hwp
내용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정부3.0의 인식제고와 확산ㆍ공유,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해 본부와 소속기관을 대상으로『2015년 국토교통 우수사례(Best Practice) 경진대회』를 12.2일∼3일 양일 간 개최하였다.
* 산하기관은 별도로 11.26일 시행하여 인천공항공사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경진대회는 정부3.0, 비정상의 정상화, 협업, 업무효율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사례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이번 발표한 우수사례는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28건*을 대상으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현장 사례발표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3건, 장려상 4건의 수상작을 각각 선정하였다.
* 정부3.0/협업/업무효율화 분야 각 7건, 비정상의정상화 분야 3건, 기타 분야 4건

본부는 녹색건축과에서 “건축물정보!, 신산업 창출을 위한 소중한 자원“이, 소속기관은 원주지방국토관리청에서 “검측봉의 매직, 터널 안전을 책임지다“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우수상에는 본부는 대중교통과에서 ”시외버스의 놀라운 변신!, 직접 경험해 보세요“ 등 3건이, 소속기관은 항공교통센터에서 ”고객 맞춤형 항공지도 제작으로 항공안전 UP!!!, 항공사고 Down!!!“ 등 3건이 각각 수상하였으며, 이 외에도 본부 와 소속기관에서 4건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금번 수상한 우수사례는 지난주에 발표한 산하공공기관 우수사례와 함께 국토교통부 전 직원 앞에서 시연ㆍ발표하여 우수사례를 확산ㆍ전파할 계획이며, 내년초에 우수사례집을 발간하여 국토교통부와 산하 전체 공공기관에 배포ㆍ공유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국토교통부와 산하 공공기관과의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ㆍ공유ㆍ확산하여 정부3.0과 비정상의 정상화의 핵심가치가 국민 한분 한분에게 행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