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한·미·일, 항공관제 공조 “확고하게”
기관
등록 2016/03/14 (월)
파일 160314(석간) 한미일_항공관제 공조 확고하게(항행안전팀).hwp
내용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일본 국토교통성 주관으로 3.14일부터 4일간 일본에서 개최되는 「제2차 한·미·일 항공교통 안전협력회의」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회의는 한·미·일 3개국이 각국의 항공교통분야 안전관리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 3개국의 항공안전담당자들이 모여 매년 실시하는 협력토론회이다.

그간 협력회의를 통해 미국에서 운영 중인 선진 안전관리 제도를 국내에 다수 벤치마킹*하는 한편, 아프리카 등 안전미흡 국가에 협력 3개국의 선진 안전감독 제도를 자문(컨설팅)하는 프로그램 등을 논의 중이며, 각국의 관제안전감독 주요 개선사례 공유, 항공교통관제사 자격 취득절차와 교육훈련 체계를 비교하여 제도개선 필요성도 검토해볼 예정이다.

* 비정상운항 발생 경향분석, 관제기관별 전담감독관 제도 시행, 현장 안전장애 자율보고제도 활성화 등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국제성을 띠는 항공교통 특성 상 각국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때 자국민은 물론 자국을 여행하는 전 세계 항공여행자의 안전을 담보할 수 있다”면서, 이러한 협력체계를 통해 한국의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외국에 전파하고 우리나라의 항공관제 안전위상을 세계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년에는 제3차 항공교통협력회의가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