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장관동정] 강호인 장관, 이란 진출 건설·유관업계 간담회
기관
등록 2016/05/18 (수)
파일 (동정자료) 강호인 장관_이란 진출 건설 유관업계 간담회(5.18).hwp
내용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은 18일(수) 7시 30분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금번 대통령 이란 순방 시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한 이란 진출 건설·유관업계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기업인들을 격려하는 한편 순방 후속조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강 장관은 이번 순방 기간에 우리 기업이 약 30여개의 프로젝트에 대한 가계약, MOU 등을 체결한 것에 대해 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금번 체결된 MOU 등이 본 계약으로 차질 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별로 애로 사항을 파악하고 지원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순방을 계기로 마련된 250억 불의 금융패키지의 적기 지원과 추가 금융조달 방안 마련, 결제시스템 구축 등 금융 지원 및 애로 사항을 금융지원협의체 등을 통해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의하고, 사업 진행상황에 따라 필요시 고위 관계자 이란 파견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업들이 건의해왔던 공공·민간 기업의 공동 진출을 적극 유도하기 위해 인프라 분야별 ‘이란진출 협의체’를 가동하고, 이란의 민간투자 관련 미비된 법·제도의 수립 지원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기업들에게도 적극적인 추진 의지를 갖고 사업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순방을 계기로 양국 정부 간 「교통 및 인프라 협력 MOU」와 「수자원 MOU」체결, 공기업·연구기관 간 철도 및 건설기술 MOU 등 7건의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인프라 분야에서 포괄적인 협력체계를 갖추게 되었다고 말하며, 공공기관 MOU 이행 과정에도 많은 민간 기업이 참여하여 협력채널로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16. 5. 18.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