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 기반 마련”을 위한 국토부-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기관
등록 2016/07/18 (월)
파일 160719(조간) 국토부_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업무협약 체결(국토부 등).hwp
내용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와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기반 마련”을 위해 7.19일(화)에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포괄적인 상호 협력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올림픽 기간중 원활한 교통소통과 선수 및 관람객 등 대회 참가자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수송을 위해 서울(청량리)에서 강원도(진부)까지 약 1시간 정도에 도착할 수 있는 원주~강릉간 복선전철건설과, 중앙선 등 기존철도 고속화, 영동고속도로 확장·개선사업 등 접근교통망을 적기에 완공하고, 대회기간 중 고속·시외버스 등 대중교통 증편 및 올림픽 전용도로 운영지원 및 동계올림픽 특별교통대책 수립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동계올림픽과 함께 개최되는 패럴림픽 등을 지원하기 위한 저상버스, 장애인콜택시 등 특별교통수단 보급 등도 적극추진하기로 하였다.

조직위원회는 ITS를 활용한 효율적인 교통 및 수송관리 등을 통해 국토교통분야의 첨단 교통기술을 적극 활용·홍보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 강호인 장관은 “동계올림픽을 대비해 추진 중인 교통망 확충사업들이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선수진·동계올림픽 관계자 및 올림픽 관람객 등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국에서 올림픽 개최도시까지 편안히 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토부는 철도공사, 도로공사, 버스연합회 등 유관기관도 적극 협력하여 “인천공항, KTX·고속버스 차량 내, 지하철 등 철도역사, 버스터미널, 고속도로 휴게소 및 VMS(도로전광표지판) 등의 교통시설을 홍보 등에 적극 활용하여 동계올림픽에 대한 붐업이 조성되도록 지원하고 많은 국민들이 동계올림픽에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직위 이희범 위원장은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국토교통부의 전폭적인 지원 약속에 감사드린다”며, “올림픽에 있어서 국토교통부가 공항, 도로, 철도 등 교통분야에서 ‘안전·신속·편리’라는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조직위와 국토교통부는 대회 시작과 끝인 교통 및 수송분야에서 선수 및 관람객 등 대회 참가자들에게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성공적으로 대회를 치룰 수 있도록, 양기관의 합동 실무위원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하는 등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긴밀히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