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차관동정] 김경환 차관, "도시재생, 주민·지자체 적극적 참여 필수"
기관
등록 2016/11/16 (수)
파일 161116(동정)김경환 차관_도시재생사업 주민과 지자체 참여 강조.hwp
내용

김경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11월 16일(수) 오후, 영주 도시재생선도지역을 방문하여 후생시장·중앙시장·구성마을을 차례로 돌아보며, 사업의 중간성과를 보고 받고 추진 현황을 점검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경환 차관은 “영주시의 사회적 기업 창업 사례들에서 볼 수 있듯이, 도시재생사업은 정부주도만으로 성공할 수 없으며, 주민과 지자체가 사업의 주체로서 역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주민·지자체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담보하기 위해서는 역량 강화 교육이 필요하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중앙정부가 보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과정과 프로그램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고, “국토교통부는 도시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교육, 컨설팅 등 지자체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원을 적기에 제공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김 차관은, 앞으로 영주를 포함한 선도지역의 사업의 성과가 널리 확산되는 것이 중요하므로, “선도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성공 사례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도시재생사업을 준비하거나 시행하는 중인 지자체에 전파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김 차관은 이어서 영주지방철도특별사법경찰대와 영주국토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소관 업무현황을 보고 받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2016. 11. 16.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