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차관동정] 최정호 2차관, “이용자 중심의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 당부
기관
등록 2016/12/17 (토)
파일 (동정) 최정호 2차관_이용자 중심의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 당부.hwp
내용

최정호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17일(토) 수원 버스터미널과 수원역 광역환승센터를 방문하여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이하 BF) 인증 시범 사업과 광역환승센터 구축 현장을 점검했다.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 시범사업은 교통약자*가 여객버스터미널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터미널 내 이동편의시설을 개선·확충하는 사업이다.

* 교통약자: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 어린이 등 일상생활에서 이동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교통약자법 제2조)을 의미한다.
 

국토교통부는 작년부터 이동편의시설 개선이 필요한 터미널을 대상으로 시설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다.(’15년 5개소, ’16년 3개소)

수원역 광역환승센터 구축은 철도, 지하철, 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의 효율적인 환승체계를 확보하고 주변 지역의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으로, 내년 5월에 완공 예정이다.

최정호 차관은 수원시 터미널 운영업체 관계자와 함께 비에프(BF) 인증 시범사업 추진현황을 살펴보고,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터미널 이용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수원역 광역환승센터 구축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진행 경과를 점검하고, 주변지역의 교통여건 개선을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아울러, “편리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교통약자를 비롯한 모든 국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BF 인증 시범사업과 광역환승센터 구축을 잘 마무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16. 12. 17.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