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장관동정] 강호인 장관,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도로 사업 개통에 만전” 당부
기관
등록 2017/01/24 (화)
파일 (동정자료) 강호인장관_동계올림픽 접근도로망 도로건설공사 현장 방문.hwp
내용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24일(화)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하여 2018평창동계올림픽 지원도로인 국도6호선 및 국도59호선 도로 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는 한편, 정선국토관리사무소의 제설대책 현황 등 전반을 점검하였다.

강호인 장관은 원주지방국토관리청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하여 주요경기장 접근도로망 공사관리와 철저한 시설점검 등을 통해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평창 동계올림픽 접근도로망 구축을 통해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과 수도권 간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견인차 역할 수행은 물론, 중부내륙권 발전의 기폭제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국도6호선 및 국도59호선 현장을 방문한 강호인 장관은 사업 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공사의 완공을 위해 온 힘을 다한 현장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아울러 “앞으로 다가온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차질이 없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여 안전관리강화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겨울철 기상이변으로 인한 폭설에 대비하여 철저한 사전준비로 제설작업에 철저를 기할 것과 동계올림픽 기간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위하여 동계올림픽 조직위와 협조체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하였다.

평창 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기간(‘16.11.~’17.4.) 중 안심·완벽·안전 제설로 성공지원 등 도로이용자의 안전사고 예방 및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겨울철 제설대책 협업체계 구축(‘16.11.22.)하였다.

* (구성) 원주지방국토관리청, 강원도, 한국도로공사, 제이영동고속(주)


아울러, 도로 주변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 사례에 대해 유관기관 합동으로 재난대응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도로재해 예방 협의체를 구성(‘16.5.11)했으며, 위험 발생 시 현명하고 능동적인 대처로 극복할 수 있는 비상대응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구성) 원주지방국토관리청, 북부ㆍ동부산림청, 강원지방기상청


앞으로도 안전한 도로제설 및 관리를 위해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연계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제설작업에 힘쓸 것을 당부하였다.
 

2017. 1. 23.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