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차관동정] 김경환 1차관, 내진보강 현장 방문
기관
등록 2017/02/03 (금)
파일 (동정자료) 김경환 1차관_내진보강 현장 방문.hwp
내용

김경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2.3(금), 강변 테크노마트를 방문하여 초고층 R&D센터(단국대학교) 연구진, ㈜티이솔루션, 국토교통진흥원, 건설기술연구원, 시설안전공단 등 산·학·연 관계자와 함께 내진 보강 현장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변 테크노마트 건축물(39층, 높이 188미터)의 진동을 감소시키기 위해 옥상에 설치한 제진장치는 지진에 대한 저항력도 높여주는데, 이날 김경환 차관은 장치의 작동 원리 및 다른 내진보강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받고 옥상에 설치된 장치의 실제 작동을 점검하였다.

김경환 차관은 우리나라에 발생하는 지진의 강도와 빈도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건축물의 내진설계 비율을 높여야 한다는 점을 언급하며, 신축 건축물의 내진설계와 함께 기존 건축물의 내진보강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내진설계 비율을 제고하기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이 현저한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경제적인 내진설계·보강 공법의 개발과 보급이 뒷밭침되어야 한다며, 이에 힘써달라고 이날 참석한 산·학·연 관계자에 당부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5월 정부에서 발표한 “지진방재 개선대책” (‘16.5.27, 총리주재 국민안전 민관합동회의)의 주요과제인 건축물 내진설계 의무대상 확대, 기존 건축물의 내진보강 시 인센티브 부여 등을 제도화 하였으며, 이를 오는 2.4(토)부터 시행한다.
 

2017.2.3.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