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차관동정] 최정호 차관, “열차 사고 위험 높은 봄철 안전관리 철저” 당부
기관
등록 2017/03/24 (금)
파일 (동정자료) 최정호차관_경부선 노량진역 방문_선로 전환기 유지보수 실태 점검 및 직원 격려.hwp
내용

국토교통부 최정호 제2차관은 3월 24일(금) 오후 경부선 노량진역을 방문해 선로, 플랫폼 등 역사 내 시설물들을 꼼꼼히 살피며 해빙기 및 봄철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최정호 차관은 해빙기 및 봄철에 대비한 철도안전관리 대책을 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 시설처장으로부터 보고 받고 철도안전관리에 여념이 없는 역무원 등 관계 직원들을 격려했다.

최정호 차관은 “최근 11년간 발생한 탈선, 충돌 등 열차사고의 41.9%가 봄철(3~5월)에 발생하였다.”면서, 봄철 철도안전관리가 매우 중요함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특히, 작년 5월에 노량진역에서 선로 유지보수 미흡으로 탈선사고가 발생하였고, 최근 11년간 봄철 수도권 역 구내 선로전환기, 부본선 등에서 사고가 자주 발생했으므로 선로를 철저히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대책 발표 이후, 최정호 차관은 노량진역 내 선로 유지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노량진역 내 로컬 관제실 등을 방문하여 역무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최정호 차관은 한강철교를 점검하며 “한강철교는 서울역, 용산역을 출발하여 남쪽으로 향하는 모든 열차가 지나는 중요한 교량이므로 보안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시 한 번 당부하고, 현장을 24시간 감시하고 있는 경비 인력의 노고를 치하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2017. 03. 24.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