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차관동정] 최정호 차관, “철도물류 관련 업계 간담회 개최”
기관
등록 2017/03/30 (목)
파일 (동정자료) 최정호차관_철도물류 관련 업계 간담회 개최.hwp
내용

최정호 국토교통부 2차관은 3.30(목) 08시 대전 철도공사에서 철도물류업계와 간담회를 개최하여 정부정책을 소개하고 업계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최정호 차관은 이 자리에서 “환경문제 및 도로혼잡 등에 따른 사회적 비용을 감축하고 미래 대륙철도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철도물류를 활성화해야 한다”고 언급하면서,

이를 위해 무엇보다 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생동감있는 정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였다.

특히, 화물철도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획기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여객과 같이 지연보상제도*를 도입해 달라는 업계의 요구를 듣고 즉시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 정해진 시각에 화물이 도착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보상하는 제도
 

아울러 열차운행계획이나 운임 조정 등에 관한 사항을 협의할 수 있도록 철도공사와 물류업계 간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하였으며, 철도물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시설투자와 화물열차 운행계획 조정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대해서도 재정여건, 전반적인 철도화물 수송수요 등을 감안하면서 검토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최정호 차관은 향후에도 물류업계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철도물류산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면서, 업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2017. 3. 30.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