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차관동정] 최정호 차관,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한 철저한 공정 관리” 당부
기관
등록 2017/04/19 (수)
파일 (동정자료) 최정호 차관_대구 제2항공교통관제소(ATC) 및 고속철도 성동고가교 내진보강 현장 방문.hwp
내용

최정호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19일(수) 대구광역시 소재 제2항공교통관제소 건설 현장 및 경부고속철도 성동고가교 내진보강 현장을 방문해 공사 현황과 안전관리 상황 전반을 점검했다.

이날 최정호 차관은 제2항공교통관제소 건설현장을 찾아 “제한된 공역 내에서 항공교통량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바, 교통량 밀집으로 인한 운항지연 예방은 물론 중단 없는 관제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2ATC와 항공교통통제센터의 운영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이어 최정호 차관은 경부고속철도 성동고가교 내진보강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철도시설에 대한 내진보강 계획 및 지진감지시스템 운영현황 등을 점검했다.

최정호 차관은 내진보강 추진계획 등을 점검한 후 “지난 해 경주에서 대형 지진이 발생했고, 현재도 크고 작은 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의 안전지대가 아니다”라며, “철도는 대량 수송수단으로써 사고 시 큰 인명피해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지진에 대비한 시설보강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2017. 4. 19
국토교통부 대변인